3겹 모기장에 바닥 매트리스면 호텔급


새해 새 봄을 기다리는 차박 캠핑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이템들이 뜨고 있다. 눈카뉴스에서 연재 중인 다양한 캠핑개조는 실제 현장에서 가장 많은 고객들이 몰리는 개조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카니발 같은 경우 2열시트를 회전시키는 기능이 가장 인기다. 뒷공간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과 마주보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카니발 9인승의 경우 3~4열을 제거하고 차박을 즐길 시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으로 통한다. 시트의 등판을 바라보고 눕는 것 보다 시트의 좌판이 오픈된 상태에서 뒷 공간을 활용하면 매우 광활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시트를 돌리게 되면 뒷 공간에 간이 테이블을 펼쳐놓고 사무실 같은 공간으로 변신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커튼을 6면 유리창에 설치하는 것도 저렴한 차박 개조의 핵심으로 통한다. 밖에서 들여다 볼 수 없도록 창문을 가리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빛이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암막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가격적인 면에서 이러한 작업들은 부담이 되지 않아 많은 SUV 차주들이 발품을 팔고 있다. 회전시트나 커튼 설치에 100만원 가량만 투자하면 평일엔 출퇴근과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고, 주말엔 캠핑에 이용할 수 있어 호텔이나 펜션 비용에 들어가는 돈을 세이브할 수 있다.
카니발, 스테리아, 스타렉스, 스포츠칸 등 각종 SUV에 적용 가능한 차박캠핑 아이템들은 이밖에도 수 백가지가 넘어 향후 기아 PV5 등 캠핑카 개조는 활황이 이어질 전망이다.
눈카뉴스 윤여찬 기자 yyyyc@naver.com
[저작권자ⓒ 눈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캠핑개조] 카니발 7인승 150만원에 차박 꾸미기](https://nooncar.kr/news/data/2026/02/13/p1065584288803928_39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