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가 출시됐다.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한 게 특징이다.
그간 그랑 콜레오스는 높은 인기를 얻으며 판매 고공행진을 해왔지만 유일하게 선루프가 부재하다는 게 단점으로 꼽혔다. 이번 2026년형 출시에서 선루프 선택이 가능하게 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신형 그랑 콜레오스에 탑승한 동승자는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20가지 캐주얼 게임 시리즈 ‘R:아케이드 게임’과 차량 내 노래방 서비스 ‘알비트(R·beat)’를 즐길 수 있다.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 패드로 활용할 수 있으며, 르노코리아 공식 액세서리인 무선 마이크를 구매하면 노래방이 한층 더 경쾌해진다는 설명이다.
탁월한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마 선루프도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에 적용했다. 특히 선루프 유리 패널이 위쪽으로 열리는 ‘탑 슬라이더’ 방식에 ‘윈드 디플렉터’를 적용해 선루프를 갖추고도 그랑 콜레오스가 자랑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헤드룸 및 무릎 공간을 제공해 여유로운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4WD를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간 트림인 아이코닉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한 점도 눈에 띈다.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4WD는 8단 자동변속기와 보그워너의 6세대 사륜구동 시스템을 조합해 주행 만족감을 높였다.
내외장 신규 컬러도 추가됐다. 무광 신규 컬러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가 아이코닉과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추가됐으며, 에스프리 알핀 전용 ‘퓨어 그레이 나파 인조가죽 시트’가 도입됐다.
르노코리아는 아웃도어 이미지를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를 함께 선보였다. ‘에스카파드(escapade)’는 프랑스어로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을 의미한다.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기본 탑재한 ‘선루프 버전’과 선루프 대신 에스카파드 전용 루프박스를 탑재한 ‘루프박스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 두 타입 모두 외관에는 ▲에스카파드 전용 20in 다크 틴티드 하이랜드 알로이 휠 ▲블랙 바디키트 ▲블랙 휠아치 몰딩 ▲블랙 사이드 엠블리셔 몰딩을 적용하고, 실내에도 ▲퀼팅 라이트 브라운 가죽 시트 ▲미끄럼 방지 블랙 러버 매트 등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아웃도어 감성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개인 구매 고객이 희망하는 문구를 레이저 각인으로 기입해 실내에 부착하는 ‘커스터마이징 플레이트’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눈카뉴스 박웅찬 기자 yyyyc@naver.com
[저작권자ⓒ 눈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