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우리도 일본처럼" 현대차·기아, 트럼프 자동차 관세 타결에 증시 폭등
눈카뉴스
yyyyc@naver.com | 2025-07-23 11:24:20
일본 15% 자동차 관세협상 타결
트럼프 SNS 한마디에 현대차 '쑥'
트럼프 SNS 한마디에 현대차 '쑥'
현대차그룹의 미국 관세협상 타결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트럼프가 23일 일본과 자동차 수출 관세협상 타결 소식을 SNS에 알리면서다.
현대차와 기아도 곧 협상타결을 이룰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피어오르면서 이날 장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모두 6%대 초강세장을 보인 것.
현대차기아는 미국의 고관세가 지난 4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 상반기 88% 판매 폭락을 가져왔고, 오는 9월부터는 전기차 세액공제가 사라질 예정이어서 큰 위기에 처했다.
하지만 이날 일본의 협상 타결 소식에 국내도 희망을 갖게 하고 있다. 새로운 관세 협상과 전기차 세액공제 협상이 잘 이뤄질 경우 현대차그룹은 다시 급부상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5년간 판매 급성장을 이뤄냈다. 미국 현지에 메타플랜트 생산라인도 신설해 미국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다.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관세협상이 새롭게 이뤄진다면 다시 한번 폭발적인 판매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날 트럼프 대통령은 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일본과의 무역협상이 완료됐고 미국의 일본에 대한 상호관세율이 15%로 정해졌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일본 내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에 대해선 관세율 언급을 하지 않았다.
눈카뉴스 박웅찬 기자 yyyyc@naver.com
[ⓒ 눈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