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올해 전동화 판매 15.6% 성장...PHEV 70.7% 증가

눈카뉴스

yyyyc@naver.com | 2025-11-13 12:16:30

전기차 훨씬 앞선 PHEV 급성장
충전인프라 라운지 등 투자지속

BMW 코리아가 올 10월까지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4,640대를 판매했는데, 특히 PHEV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의 2,719대에 비해 70.7% 상승해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실적의 배경에는 BMW 코리아의 과감한 전동화 제반 투자가 있다. 구매부터 운행까지 전 과정에 걸쳐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BMW 코리아는 다채로운 전동화 라인업 구축은 물론 전기차 관련 시설 확충까지 다양한 부문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컴팩트 SAV(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 BMW iX1부터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BMW i7, BMW M 전용 초고성능 모델 BMW XM까지 총 13종, 24가지 파워트레인에 이르는 탄탄한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갖추었다.

충전 인프라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BMW Charging Station)’을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해 운영해왔으며,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다.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총 3,000기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라운지형 충전 공간인 ‘BMW 차징 허브 라운지(BMW Charging Hub Lounge)’를 서울역 부근에 개소해 전기차 충전과 휴식이 동시에 이뤄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BMW BEV 멤버십(BMW BEV Membership)’ 프로그램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총 2,5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BMW 전기차를 통해 경험했다.

한편 BMW는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첫 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인 BMW 뉴 iX3를 공개했다. 뉴 iX3는 BMW의 기술적 혁신과 시대의 전환을 상징하는 순수전기 SAV로, 타임지가 뽑은 ‘2025 최고의 발명품’에서 ’차세대 전기 SUV’에 선정되기도 했다.

눈카뉴스 윤여찬 기자 yyyy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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